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캐리어 창문형 에어컨 AWQ07VOOS 설치 후기

이거 살까?

by 나와봐 2021. 7. 29. 14:41

본문

캐리어 창문형(냉난방) 에어컨 설치 후기

캐리어 냉난방 창문형 에어컨 AWQ07VOOS 

 

캐리어 창문형 에어컨 설치 후

요즘 진짜 폭염 때문에 난리죠 낮 기온 35-6도는 기본이고 밤에도 30도 육박하다 보니 더위 때문에 살기 힘들 정도 이죠 그래서 그런지 지금 사무실에 이미 달려있는 에어컨이 있는데 평수에 비해 용량이 적다 보니 사무실이 이 더위에 감당이 안 되는 것 같아 무슨 방법을 세워야 하는 것 아닌가 고민하고 있는 중에 요즘 창문형 에어컨이 엄청 잘 나간다는 것을 봤는데 사무실에 에어컨을 추가 설치하자니 뭔가 돈 아깝고 더위는 점점 심해지는데 이래서는 나만 문제가 아니고 같이 일하는 사람도 힘들겠다 싶어서 고민 중이었는데 인터넷에서 우연하게 캐리어 창문형 에어컨을 봤는데 이 제품이 냉난방 겸용으로 나온 제품이 있어서 마침 가격도 착하게 나왔고 해서 일단 질렀습니다.

지금 있는 사무실이 에어컨은 달려있는데 겨울나려면 난방기도 필요한 상황이라 일단 질러 봤습니다.

12개월 무이자 할부라 지를 수 있었네요 

워낙 폭염이고 해서 구매하고 배송까지 오는데 1주일 정도 걸린 거 같네요 그래도 다행인데 미친듯한 폭염 시작하기 시작할 때 도착하여 지금은 아주 시원하게 지내고 있네요 

 

배송은 워낙 덩치가 있다 보니 일반 택배가 아닌 경동택배로 배송되었습니다. 스펙으로는 30KG 정도 되니 엄청 크죠 

 

캐리어 창문형
캐리어 창문형 에어컨 모델명

일단 택배를 받았으니 언박싱부터 해봐야겠죠 

뚜껑을 열면 본체와 창문에 설치할 수 있는 본체 고정용 브래킷이 보입니다.

캐리어 창문형 에어컨 박스 오픈

충격방지용 스티로폼을 제거하니 실물이 제대로 보이네요 

박스 오픈

일단 구성품 중 가장 중요한 본체 고정용 브래킷입니다.

본체고정 브라켓

캐리어 창문형 에어컨 리모컨

리모컨은 중국 생산 제품이라 그런지 요즘 판매되는 중국산 에어컨 리모컨과 거의 같은 모습입니다.

중국산 에어컨 리모컨들 보니까 거의 이거랑 흡사하더라고요 

에어컨 리모컨

이건 구매하고 알았는데 리모컨을 에어컨 본체에 부탁할 수 있게 만들어져 있네요

리모컨 뒷면
본체에 리모컨

다른 구성품으로는 배수 호스 문고 정시 킬 수 있는 스톱퍼입니다. 

 

창문 스톱퍼
배수호스

배수 호스는 너무 짧아서 개인적으로 호환 가능한 사이즈 호스를 구매하여 연장하여 사용하고 있습니다.

 

일단 구성품이 이렇게 문제없이 다 들어 있는 거 확인했으니 설치해보겠습니다.

 

창문형 에어컨이 설치는 간단하고 하나 그래도 튼튼하게 설치 안 하면 나중에 문제 생길 수 있으니 설치 방법을 확인해봅니다. 매뉴얼에 설치 방법이 나와 있는데 설명이 상세하지 않아 유튜브에 찾아보니 캐리어에서 만든 영상이 있어서 영상을 보고 미리 공부해두고 설치를 시작했습니다.

 

 

브라켓 설치후 

영상을 보고 일단 브라켓 부터 설치합니다. 브라켓 설치하고 나서도 창문을 여닫는 데는 문제가 없더군요 혹시 에어컨을 여름 끝나고 제거하더라도 브라켓 까지 해체할 필요 없이 창문은 닫아서 사용 가능하고 여름 되면 다시 에어컨만 설치해서 사용하면 되겠더군요 저야 어차피 겨울 되면 난방을 사용할 거라 분리할 일은 없을 것 같지만 

 

어쨌든 브라켓 설치 후 에어컨을 들어서 브라켓에 끼우니 간단하게 들어가네요 그리고 마무리로 고정 나사로 고정 해면 완전 끝이네요 

설치 완료 후 모습입니다.

설치하고 지금 사용 중인데 너무 만족스럽게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걸로 겨울도 따뜻하게 잘 났으면 좋겠네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